- 05
- 용어설명
어려운 용어를 쉽게 설명해드립니다.
- ■ CPA(Cost Per Action)
- 온라인 광고의 한 종류이며, 목표 타깃이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취할 때 그 횟수에 따라 파트너에게 수익금이 지급되는 광고 형태를 뜻합니다.
- ■ 랜딩페이지
- 마케터가 홍보시 활용하도록 광고주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상품에 대한 신청자의 공감과 관심을 이끌어내고 전환을 유도하는 웹페이지입니다.
- ■ 캠페인(홍보링크)
- 홍보 머천트에서 파트너가 발급받은 고유 링크를 뜻합니다.
- ■ 머천트
- 애드센서를 통해 파트너와 제휴를 맺고 자료 및 광고물을 제공하고, 목표를 달성했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광고주를 뜻합니다.
- ■ 파트너
- 광고주(머천트)의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고, 목표타깃이 광고주(머천트)가 원하는 행동을 취했을때 수익을 가져가는 마케터를 뜻합니다.
- ■ DB
- 방문자가 홍보링크를 통해 상담신청 or 회원가입을 한 정보를 DB라고 합니다.
- ■ 신청률
- 머천트의 랜딩페이지 url을 클릭한 수 대비 실제로 신청한 건을 백분율로 표시합니다. 랜딩페이지를 클릭한 방문자들이
모두 신청으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표시드리는 부분입니다. 랜딩페이지 클릭 100번 중 신청이 10건 되었다면 10%의 신청율로 표시됩니다.
- ■ 승인율
- 신청건 중 승인이 된 갯수를 백분율로 표시하는 것으로, 신청건이 100건일 경우 유효한 DB로서 광고주가 50개를 승인하였다면 50%의 승인율로 표시됩니다.
- ■ 유입경로
- 신청자가 파트너의 링크를 클릭해서 랜딩페이지로 유입되었을 때의 경로를 뜻합니다.
대기
DB가 유입되어 승인/거절 처리되기 전의 상태인 DB입니다.
광고주측에서 상담전화를 드리기 전이거나 전화를 드렸으나 부재중인 경우 등 다양한 사유로 미처리 상태에 있을 때 대기 상태로 보여집니다.
승인
DB가 접수 되어 광고주측에서 상담전화를 드리고 신청자가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을 취했을 시에 승인으로 보여지며, 수익으로 반영됩니다.
취소
DB가 접수되어 광고주측에서 상담전화를 드렸으나, 부재/거부/허위 등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을 취하지 않을 시에 거절로 반영됩니다.